5년만에 만나는 BIG 찬스!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 이벤트 기간
- 2025.07.04 ~ 2025.08.31


5년 만에 만나는 가전 구매 Big 찬스! 전국민 10% 환급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구매부터 환급 한내까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쉽고 빠르게!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전국민 대상 10% 환급(인당 최대 30만원 한도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구매 금액의 10%, 최대 30만원 환급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 대상 제품 : 에너지 효율 등급제가 적용되는 11개 제품군


으뜸효율 가전 환급 받으려면?
- 제품 구매: 베스트샵에서 으뜸효율 가전을 구매하세요!
- 구매인증서류 발급: 베스트샵에서 구매계약서 및 결제영수증을 받으세요!
- 제품 촬영: 설치전 제품 측면/후면의 에너지 효율 라벨과 제품 명판을 촬영해 주세요. 팁: 제품 설치 후에는 라벨과 명판이 가려질 수 있으니 설치 전에 촬영해 주세요!
- 환급 신청: 으뜸효율가전 사이트에서 환급 신청하세요.
환급 과정이 이해가 안가고 어려우신가요?
걱정마세요! 베스트샵 전문 매니저가 친철하게 알려드립니다!


혜택을 받기 위한 체크리스트!
스탭 1: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혜택 대상 제품 구매하기
- 냉장고
- 김치냉장고
- 에어컨 (제외 제품 : 투인원, 싱글, 벽걸이 무관 시스템 에어컨)
- 공기청정기
- 세탁기 (워시타워 포함)
- 건조기
- 전기밥솥
- 일반청소기
- 티비
- 제습기
- 식기세척기
2025년 7월 4일 이후 ~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 구매 제품은 지원 대상이 아님
라벨 미부착 제품 신청 불가




스탭 2: 제품 설치 후 제출을 위한 서류 준비물
필요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제품구매계약서 및 결제 영수증 (※ 구독의 경우 아래 '구독 계약 확인서' 발급 必)
-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사진
- 제품 일련번호 명판 사진
준비 서류는 사진 파일(jpg, png, pdf 등) 첨부 가능합니다.
제품 구독하셨다면!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용 구독 계약 확인서 발급 바로하기!


- 구독 계약 확인서 발급 절차
- ① 발급 사이트 접속 ② 약관 동의 및 휴대폰 본인인증 ③ 구독 계약 확인 ④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수신함 확인
- 구독 계약이 여러 건인 경우 계약 별로 발급 신청 필요합니다.
- 25년 7월 4일 이후 신청한 가전 구독 계약만 서류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메일 발송은 순차적으로 발송되어 처리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개인정보로 인해 해당 계약서 발급 시 본인 인증 필수입니다.
제품 모델명, 제조번호 등이 기재된 명판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 이미지


베스트샵에서 준비한 추가 혜택!
- 혜택 1: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품목 수에 따라 혜택 업! 다품목 동시 구매 혜택
- 혜택 2: 구매 금액에 따라 점점 커지는 LG전자 멤버십 포인트
- 혜택 3: 내 맘대로 선택하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으뜸효율 환급 기념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5년 7월 4일 ~ 8월 31일
- 이벤트 1: LG 가전 구매/구독 이벤트 LG 가전 구매/구독 계약 후 이벤트 참여자 중 1,000명 추첨 1등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1명), 2등 LG 에어로퍼니처 (2명) 3등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997명) (※ 으뜸효율 가전 구매자가 아니어도 참여 가능)
- 이벤트 2: 카카오톡 공유 이벤트 참여자 중 1,000명 추첨 GS25 모바일 상품권 삼천원권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멤버십 앱 참고 바랍니다.
제품 검색
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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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의 환급 대상 제품 구매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추가경정예산안 국회통과일 이후부터 사업 종료 시까지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 됩니다.
단, 재원 조기 소진 시 조기 마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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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 현재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
8월 중순 해당 시스템 오픈 이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재원 조기 소진 시 신청 및 환급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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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추가경정예산안 국회통과일 이전 환급 대상 제품 구매하고, 그 이후에 배송 받은 고객도 환급 받을 수 있나요?
-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구매 계약서 內 구매일이 추가경정예산안 국회통과일 이후인 고객만 환급 대상이 됩니다.
추가경정 예산안 국회통과일 이전 구매한 고객은 환급 대상이 아니며, 소급 적용 또한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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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한가요? 그리고 대리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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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자는 신청 불가합니다.
온라인 환급 신청이 어려운 신청인 (고령자, 거동 불편인 등)의 경우, 가족 구성원이나 사회복지사 등이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가족은 위임장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그 외 대리인은 위임장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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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구매자와 인수자가 달라도 되나요? 그리고 구매자 명의가 아니라 다른 사람 명의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환급 받을 수 있나요?
- 구매증빙서류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에 구매자 성명이 필히 기재되어야 하며, 이러한 경우 인수자가 다르거나 다른 사람 명의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괜찮습니다. 환급 신청은 구매자만 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직접 모든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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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하나의 제품을 2명이 나누어 결제했을 때 어떻게 지원 받나요?
- 구매증빙서류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를 통해 구매금액, 구매일자, 상호 등 정확한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면 됩니다.
단, 총 합계가 구매가격과 동일해야 하며, 여러 개의 영수증이라도 하나의 파일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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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에어컨 구성품도 환급 대상이 되나요?
- 에어컨 기본 배관은 환급 대상이 됩니다.
단, 현장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추가 비용 (ex. 추가 배관, 에어컨 실외기 앵글 등) 또는 소비자의 선택사항, 사은품 등으로 발생되는 옵션 제품은 환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옵션 제품은 구매증빙서류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에 구분이 되도록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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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SET 모델도 환급 가능한가요?
- SET 모델은 반드시 구매증빙서류 (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 內 세부 모델까지 나올 수 있게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SET 모델을 구성하고 있는 세부 모델명이 모두 보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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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기존에 복지가구, 소상공인 사업자로 고효율 가전기기 구매비용 지원 받은 고객도 이번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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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시행 이후 구매건에 대해서는 중복 수혜 불가하고, 3가지 사업 (으뜸효율, 소상공인, 복지가구) 중 1가지만 선택 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 제품 구매하고 나눠서 주문해도 1가지 사업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사업 시행이전에 이미 복지가구, 소상공인 환급 받은 고객은 으뜸효율 추가로 환급(30만 한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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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여러 품목을 구매해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 품목당 구매 제한은 없습니다.
단, 개인별 지원 금액 한도가 30만원이므로, 총 합계가 30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30만원까지만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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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환급 신청 후 구매를 취소하거나 환불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직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에 접속하여 환급 신청을 취소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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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환급을 받은 이후 구매를 취소하거나 환불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직접 환수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미 지원금을 받으신 후 구매를 취소하거나 환불한 경우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에 접속하여 지원금 환수 신청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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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사이트에서 1등급으로 검색되는 제품을 구매하면 환급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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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사이트에서 조회한 효율등급과 제품에 부착된 라벨 상 효율등급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부착된 라벨의 효율등급 기준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구매 확정 전에 라벨의 효율등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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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포인트 결제 (일부 또는 전액)의 경우에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 영수증 발행이 불가한 모든 포인트(멤버십 포인트, 복지, 적립형, 이벤트 등)는 지원 금액에서 제외되니, 구매 금액에서 차감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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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개인사업자가 구매해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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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 고효율 가전기기 보급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개인을 대상으로만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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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회사 등 법인 명의로 구매한 경우에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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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 고효율 가전기기 보급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개인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법인카드로 구매하거나 지원받는 계좌가 법인 계좌일 경우 지원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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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환급 대상 제품 가전구독 계약 시, 환급 받을 수 있나요?
- ’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부터 가전구독도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계약 해지 시 수령한 지원금 전액이 환수됩니다. (FAQ 12번 참조, 지원금 환수 미신청시 한국에너지공단에서 환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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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케어십 또는 일시불 + 케어십도 환급 대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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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십은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가전구독 계약만 환급 대상입니다.
일시불 + 케어십일 경우, 일시불 구매에 대한 건만 환급 대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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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가전구독 계약의 환급 대상 기준 금액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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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구독의 경우, 서비스와 금융 관련 비용은 환급 대상 금액이 아니며, 멤버십 혜택 금액 기준으로 환급 금액이 정해집니다.
※ 구독 계약확인서 전산 개발 중으로, 멤버십 혜택금액 기준 금액 표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7월 말 예정) → 이 전 구매 고객들에게는 개발 후 발급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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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가전구독 계약 기간 제한은 없나요?
- 계약기간에 상관 없이 환급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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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환급 신청 후 가전구독 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직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에 접속하여 환급 신청을 취소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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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환급을 받은 이후 가전구독 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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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환수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미 지원금을 받으신 후 가전구독 계약 해지하신 경우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에 접속해 지원금 환수 신청해야 합니다.
계약 시작 이후 해지 시에는 지원금 전액이 환수 대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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